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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 8월 14일 목요일

[AndEngine] 1. 기본 세팅

먼저 이 내용은 "만들면서 배우는 AndEngine게임 프로그래밍, 최원효 지음, 한빛미디어"
책을 보면서 요약한 내용임을 밝힙니다.
예제 : http://www.hanb.co.kr/exam/2058

Android 4.2.2기준.

1. ADT설치(http://dev.android.com -> developer -> tools), jdk설치
2. ADT실행하여 import -> git -> uri 해서 AndEngine소스를 받음
   https://github.com/nicolasgramlich/AndEngine.git
3. AndEngine프로젝트의 Android버전을 정해주고 에러가 없는지 확인
4. Android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함.
5. 새로만든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눌러 메뉴에서 properties -> Android 탭 -> 하단에 Library에 AndEngine추가
6. 자동으로 만들어진 MainActivity.java를 수정함
       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SimpleBaseGameActivity {
           @Override  //카메라 동작방식, 화면 가로/세로 지정, 사운드 설정
           public EngineOptions onCreateEngineOptions() {
               return null;
           }
           @Override  //이미지, 사운드 파일 정의 및 선언.
           protected void onCreateResources() {}
           @Override  // 실제 게임 동작구현부분
           protected Scene onCreateScene() {
               return null;
           }
       }
7. 빌드.
8. 에뮬레이터에서 에러가 난다면 AVD옵션중에 Use Host GPU를 활성화한다.
그냥 폰으로 테스트 해도 괜찮을듯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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