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

2014년 8월 22일 금요일

[AndEngine] 14. Box2D

1. world 선언
private PhysicsWorld mPhysicsWorld;
this.mPhysicsWorld = new PhysicsWorld(new Vector2(0, SensorManager.GRAVITY_EARTH), false);

2. body(강체) 선언
final Body body;

3. FIXTURE_DEF의 선언 (밀도, 탄성, 마찰력)
private static final FixtureDef FIXTURE_DEF = PhysicsFactory.createFixtureDef(1, 0.5f, 0.5f)

4. 충돌 도형 선언
body = PhysicsFactory.createBoxBody(this.mPhysicsWorld, face, BodyType.DynamicBody, FIXTURE_DEF);

5. 모양과 바디 연결
this.mScene.attachChild(face);
this.mPhysicsWorld.registerPhysicsConnector(new PhysicsConnector(face, body, true, true));


참고) 4번에 선언된 바디 종류
- 정적바디(StaticBody) : 위치가 고정된 바디, 충돌해도 위치 안 바뀜.
- 키네마틱 바디(Kinematic Body) : 위치 고정이지만 속도 방향을 지정해 이동 가능
- 동적 바디(Dynamic Body) : 동적객체, 이동 및 회전 가능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